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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트남

149. (베트남) 북부의 기반시설-철도 교통

by KVT 2022. 11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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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철도

 베트남 북부 철도망에서 가장 중요한 노선은 남부 호치민행 노선과 중국행 노선입니다. 또한 가장 큰 철도 간선은 중국 국경(랑선)-하노이-호치민을 연결하는 총연장 1,923km의 남북통일 철도선(그중 하노이-호치민은 1,726km)입니다. 이 선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건설되어 1935년에 전 노선이 개통되었습니다. 그러나 기관차, 객차, 화물 열차도 오래되어 낡았고 상태가 좋지 않아 속도 제한이 있는 노선이나 교량 등도 다수 존재합니다. 또한 전부 단선으로 하노이 - 호치민 사이는 약 70시간 정도 걸리며 하루 4편으로 그다지 편리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.


 중국에는 하노이-베이징 사이를 연결하는 직항편이 있어 주 2회 운행하고 있으며 윈난 성과 국경을 연결하는 하노이-라오카이선(296km)도 있습니다. 중국은 일반적으로 광궤(궤간의 폭이 표준 궤간인 1,435mm보다 넓은 것)지만 라오카이에서 벗어나 중국 쪽 국경・하구에서 쿤밍까지의 철도는 베트남과 같은 협궤이기 때문에 직통 운행이 가능합니다.

 

 이 밖에 하노이에서는 도시 철도 계획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 1호선, 2 호선은 일본, 2A호선은 중국, 3호선은 프랑스의 지원에 의해 건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 2A호선은 2011년에 착공한 이래 개통 계획을 여러 번 연기되고 있으며 아직 시기가 확실하지 않습니다

 

 

2. 교통

 하노이 시내에서는 오토바이가 교통수단의 중심입니다. 교통 규칙이 정비·준수되지 않아 접촉 정도의 사고는 수시로 일어납니다. 교통 정체 완화책의 일환으로 하노이 시 중심부에서는 낮 동안 트럭 등 대형 차량의 통행 규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. 또한 혼잡한 교차점의 입체화도 진행하고 있습니다. 하노이 시내와 시 근교의 교통 사정은 나쁘며 도로의 폭도 좁기 때문에 트레일러의 통행이 곤란한 곳도 많습니다. 또한 공업단지 부근에서도 차량의 폭만큼만 포장되어 길가는 흙 그대로인 곳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.

 하이퐁에서는 버스 노선이 제대로 정비되어 있지 않습니다. 시내버스 노선은 있지만 공업 단지가 있는 지역에는 버스 교통 자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원이 오토바이로 통근할 수밖에 없어 그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. 항만 근처의 공업 단지에는 대형 트럭도 많아 오토바이 통근에 위험을 수반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통근 버스를 준비하기도 합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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